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흡기 환자 폭증 목이 칼칼할때기침 도라지배즙

반응형

벌써 올해의 반이 지나가고 있어요~

5월을 맞이해 대학가에서는 잇따라 축제가 열리고 있죠.

 

지난 11일 정부가 코로나19 종식을 선언한 이후 열리는 첫 대학축제랍니다.

마스크를 벗어 던지고 자유를 만끽 하려는 학생들의 심리가 한번에 분출되고 있는데요~ 젊은이들의 패기와 열기로 뜨거워지고 있는 축제 가운데 목과 몸에 무리가 가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마스크를 벗고 즐기는 첫 축제이다 보니 어쩔수 없는 현상중 하나 일것 같아요~

하지만 이럴수록 우리도 그러려니 ~~ 할것이 아니라 이러한 현상을 인식하고 의식적으로 더 건강을 챙겨야 할것 같습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올해 의료기관 220곳에 입원한 환자 가운데 바이러스성 급성호흡기감염증과 독감 증세를 나타낸 인원이 지난해 동기 대비 13배 가량 폭증했다고 합니다.

 

 

 

호흡기 환자 폭증…기관지에 으뜸인 식재료 2가지 [식탐]

마스크를 벗자마자 호흡기 환자가 폭증하고 있다. 15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올해 3월 5일부터 4월 22일까지 의료기관 220곳에 입원한 환자 가운데 바이러스성 급성호흡기감염증과 독감 증세를 나

biz.heraldcorp.com

 

목이 칼칼해지고 이물감이 느껴지는 느낌이 드는경우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개선되지 않고 지속된다면 목이 칼칼할때 기침 도라지 배즙을 따듯하게 다려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낮에는 뜨겁고 저녁엔 쌀쌀해지는 일교차가 큰 요즘같은 날씨에 찬바람을 장시간동안 겪게 되면 근육과 인대가 긴장해 경직 상태가 이어지고 혈액순환도 저해되는데요. 장시간 외부에서 활동할 경우 목을 천으로 감싸고 수분 섭취를 더욱이 챙겨주는것이 좋습니다.

대학가 축제를 한창 즐기고 나면 목이 쉬거나 목 통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다반사 인데요. 축제를 즐기다보니 소리를 많이 지르게 되면 성대가 과도하게 마찰되면서 손상이 생기게 됩니다. 목을 많이 사용한 이후에 목이 칼칼할때는 기침에 좋은 도라지 배즙을 챙겨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도라지는 호흡기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식재료로 널리 알려져 있죠. 조선시대 의서 동의보감에는 폐 기능이 약해 숨이 찬것을 치료하고 아픈 목을 낫게 한다. 라고 소개가 되어 있는데요

도라지의 주요 기능성 물질인 사포닌계 성분이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고 면역력을 이롭게 높여줍니다.

 

특시 가래 배출을 돕기 때문에 목이 칼칼하고 목이 아플때 목이 칼칼할때기침 도라지 배즙을 챙겨 드시는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호흡기 환자 폭증되는 5월달 이슈를 체크해보면서 목이 칼칼할때기침 도라지 배즙 에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