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요즘 코로나 후유증 증상 기침 가래 배도라지즙 효과적

반응형

 

 
 

 

예로부터 전통적으로 겨울철 약해지는 기관지를 보호하기 위해 배, 도라지, 생강, 대추, 인삼 등 몸에 온기를 돋우워주는 재료를 많이 이용을 했습니다.

 

코로나 후유증으로 피로, 두통, 우울 등이 나타나고 요즘은 마른기침, 가래, 재채기 등 기관지쪽 문제도 계속 나타나고 있어 다시 배도라지즙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체계적으로 고찰된 논문으로 효과 여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요즘 코로나 후유증 증상은? 


 

만성 코로나19증후군, 롱 코비드 또는 코로나 휴유증은 진단 12주 이후에 다른 질환으로 설명되지 않는 하나 이상의 징후가 지속되는 것을 말합니다.

 

기존 두통, 발열, 근육통, 발진, 저림, 호흡곤란, 심장 두근거림, 생리주기 변동 등이 명시된 코로나 휴유증이며, 심하지 않을 경우 코로나 증상이 계속되어 마름기침, 기침, 목아픔, 인후통, 가래 등 기관지 문제가 나타납니다.

 

따로 방법이 없고, 시간 경과에 따라 완화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건강을 챙기는 수밖에는 딱히 방법이 없는 상황입니다.

 

수세기 동안 기관지에 도움이 되는 배도라지즙이 도움이 되는 관련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도라지 임상적 효과 고찰 

 

도라지는 예로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이 되었고, 전통 한방 의학에서 탕약 같은 한방 재료로 사용되었습니다.

 

근래 배도라지즙 기능성 식품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고, 다양한 약리학적 연구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요 요소가 항염증, 항알레르기, 면역작용의 증진 등에 도움이 되고 이눌린은 기침, 비염 등의 기관지쪽 건강을 챙겨주는 효과가 있음이 동물 모델 실험을 통해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상기도 감염증 개선

본 글에서 언급되는 체계적 문헌 검토는 총 644개의 논문 중 자체 포함 기준에 따라 19개의 문헌을 선정하여 정리 분류한 내용입니다.

 

논문에 따르면 상기도 감염증(축농증, 편도염, 인두염, 중이염, 후두염, 감기 등)을 유발하는 마이코박테이라의 성장을 억제하는 항균기능이 있다는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대조군에 비해 62%, 89%이상 마이코박테리아 성장을 억제하고, 120개의 균집에 1-6년근 도라지의 항균작용이 약 60-80% 있다는 결과도 있었습니다.


 

 

 

만성 편도염

도라지 섭취 전과 후 분석을 통해 만성 편도염 개선을 평가하였고, 유의적인 결과를 도출하였습니다.

 

 

 

후두종

도라지가 포함된 탕약을 먹은 전후 비교 분석을 통해 완화를 확인하였고,

섭취한 사람에서 전문기관 방문 및 오퍼레이션 횟수가 유의미하게 감소되었음이 보고되었습니다.

 

 

 

 

 

결론


 

체계적 문헌 고찰은 총 644개의 논문 중 자체 포함 기준에 따라 19개의 문헌을 선정하여 정리 분류한 것이며, 도라지의 임상적 기능을 알아보기 위해 연구되었습니다.

 

도라지가 다양한 기관지 증상 개선에 있어 완화 가능성 결과를 제시하였고, 활용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고찰이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lookinnatural/products/5336140904

 

서울어워드 선정 매스틱함유 배도라지청 스틱 21포 1박스 : 주식회사 루킨

배도라지청,배도라지즙,배도라지스틱,배도라지청스틱,매스틱,기관지에좋은,배도라지,도라지청,도라지즙

smartstore.naver.com

 

반응형